월드컵 간식 특수, 치킨이 1등

처음으로 월드컵 원정 16강 진출의 쾌거를 이룩한 한국 축구, 국민들의 열성적인 응원도 큰 몫을 했다. 그렇다면 국민들은 응원할 때 어떤 간식을 제일 좋아할까? 신한카드(사장 이재우, www.shinhancard.com)는 대한민국의 조별 예선 경기가 있었던 12일, 17일의 주요 간식업종과 관련업종의 매출 분석 자료를 25일 공개했다. 우선 12, 17일 두 날의 서울지역 주요 간식업종 가맹점에 대한 매출을 분석한 결과 매출액 증가폭이 가장 큰 간식은 각각 76%, 125%나 매출이 늘어난 치킨인 것으로 나타났다.

그 뒤를 이어 족발/보쌈(각각 10%, 42% 증가)과 피자(각각 -14%, 55% 증가)의 순서로 매출액이 늘었으며 중국요리는 오히려 매출이 소폭 감소(각각 4%, 9% 감소)하는 현상을 보였다. 그리스와의 경기가 있었던 12일은 슈퍼마켓 업종의 매출에서 특이점을 발견할 수 있었다. 토요일이라 가정 내에서의 경기 시청이 많았던 관계로 경기 시작 전인 오후 5~6시대에 간식을 준비하기 위한 고객들의 발길이 많았던 것으로 보인다. 전주 같은 시간대 대비 매출액이 23% 증가한 것이다. 반면 경기가 진행 중이던 오후 9~10시대에는 매출액이 65%나 감소했다. 그만큼 경기를 시청하는 사람들이 많았다는 뜻으로 풀이된다.

이밖에 미용실, 서점, 주유소 등에서도 전주 대비 매출이 감소하는 현상이 보였다. 한편 신한카드가 기본 10% 할인에 대한민국 득점당 10% 추가할인을 제공한 공동응원 이벤트가 열렸던 전국 33곳의 대형 호프집 매출도 12, 17일 이틀 동안 큰 폭의 증가세를 나타냈다. 6월 일평균 매출액이 950만원인데 반해 12일은 305%, 17일은 247%가 증가한 2,900만원, 2,350만원의 매출액이 발생했다. 이를 통해 이벤트가 없었던 호프집에서도 매출이 많이 증가했을 것으로 짐작할 수 있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국민들의 월드컵 응원열기가 뜨거운 가운데 응원을 하면서 선호하는 간식과 대한민국의 경기에 대한 관심도를 알 수 있는 흥미로운 분석”이라면서 “온 국민의 염원을 모아 대한민국 대표팀의 선전을 기원하고 좋은 결과가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출처: 신한금융지주

<끝>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Posted by eloveelove
※ RSS 는 구독하는 블로그의 글을  읽기위함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한다면 자신이  직접 조사하여 포스트 하십시요.

View on

관리자에게

Add to Google

+ Email 로 구독하기

페이지 맨위로
구글로 부터 댓글 검색 제외(03.30) :  참고글읽기 댓글 작성시 엔터키 자제 부탁합니다.: 안내읽기



BLOG 

main image
★방문하면 유입경로가 남습니다. ※ 메타블로그에서 필자의 블로그 rss 글수집 허용하지 않음. by eloveelove
Top Bann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89)
블로그 통신 (527)
경제ㆍ기업뉴스 (1667)
금융ㆍ은행ㆍ보험 (514)
자동차 (402)
이동통신ㆍIPTV (587)
전자ㆍ반도체ㆍ디스플레이 (685)
IT소식 (587)
사회이슈 (157)
심리테스트 (2)
리뷰와 상식 (388)
이슈와 화제 (290)
뉴스정보 (625)
관리자 작업실 (33)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