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스타크래프트 II’ 래핑 항공기 공개행사 개최

대한항공이 스타크래프트의 제작사인 미국의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스타크래프트 II’ 래핑 항공기로 공동 마케팅을 펼친다. 양사는 6월 24일(목) 오전 서울 공항동 대한항공 본사 격납고에서 서용원 대한항공 대표이사, 한정원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북아시아 대표 등 양사 및 게임 관계자 400 명이 참석한 가운데 오는 7월 27일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 전세계 동시 출시를 기념해 운항할 ‘스타크래프트 II’ 래핑 항공기 공개행사를 성대히 열었다. PC 게임업체의 게임 캐릭터가 항공기 외부에 래핑돼 세계 하늘을 나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한항공이 최근 스타리그의 후원에 이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의 공동 마케팅에 나서게 된 것은 이제 게임 분야가 글로벌 문화상품이자 주요 IT 산업으로서 젊은 층의 아이콘으로 확고히 자리잡았기 때문이다. 이날 래핑 항공기는 B747-400 동체 뒷부분에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등장인물인 테란 영웅 ‘짐 레이너’ 이미지가 특수 필름으로 입혀져 선보였다. '스타크래프트 II’ 항공기는 24일 선보인 B747-400 항공기 1대를 비롯해 오는 7월 초 선보일 B737-900 항공기 1대 등 모두 2대가 국내외 하늘을 6개월간 날게 된다. 이 기간 동안 지상에서도 KAL 리무진 버스 4대에 ‘스타크래프트 II’ 이미지가 래핑돼 운영된다.
 
서용원 대한항공 대표이사는 “스타크래프트 II 래핑 항공기가 세계 최초로 공개됨으로써 성공의 새로운 역사를 시작하게 되었다.” 며 “변화와 혁신을 모색하고 있는 대한항공은 새로운 도전을 통해 미래의 주역으로 당당히 설 수 있도록 젊은 세대에게 꿈을 심어주기 위해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와 공동 마케팅을 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또한 폴 샘즈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최고 운영 책임자는 “한국의 선두 항공사인 대한항공과 함께 이번 공동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다”며 “스타크래프트 II: 자유의 날개의 글로벌 출시가 다가옴에 따라 이번 프로모션은 전 세계 게이머들에게 스타크래프트 세계의 캐릭터와 스타일을 알리는 큰 규모의 특별한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대한항공은 전세계적으로 젊은 세대에게 E-Sports가 이미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고 있는 가운데 이번 스타크래프트 2 출시를 알리는 래핑 항공기 운영으로 젊은 층에 보다 가까이 다가가는 항공사로서의 이미지를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한편, 대한항공은 그 동안 세계 유수 박물관 내 한국어 안내서비스를 알리는 ‘모나리자’와 ’대영박물관 유물’, 어린이가 직접 그린 ‘내가 그린 예쁜 비행기’, 가수 ’비’, 제주 관광 활성화를 위한 ‘하르비’ 등 다양한 래핑 항공기를 운영해왔다.

출처: 대한항공

<끝>
Posted by eloveelove
※ RSS 는 구독하는 블로그의 글을  읽기위함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한다면 자신이  직접 조사하여 포스트 하십시요.

View on

관리자에게

Add to Google

+ Email 로 구독하기

페이지 맨위로
구글로 부터 댓글 검색 제외(03.30) :  참고글읽기 댓글 작성시 엔터키 자제 부탁합니다.: 안내읽기



BLOG 

main image
★방문하면 유입경로가 남습니다. ※ 메타블로그에서 필자의 블로그 rss 글수집 허용하지 않음. by eloveelove
Top Bann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89)
블로그 통신 (527)
경제ㆍ기업뉴스 (1667)
금융ㆍ은행ㆍ보험 (514)
자동차 (402)
이동통신ㆍIPTV (587)
전자ㆍ반도체ㆍ디스플레이 (685)
IT소식 (587)
사회이슈 (157)
심리테스트 (2)
리뷰와 상식 (388)
이슈와 화제 (290)
뉴스정보 (625)
관리자 작업실 (33)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