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이노텍, 신개념 LED조명모듈 등 첨단기술 선보여

LG이노텍(대표 許永鎬,www.lginnotek.com)이 6월 8일부터 11일까지 경기도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10 국제부품소재산업전’에 참가한다. LG이노텍은 회사의 비전인‘The First Partner’를 슬로건으로 LED조명 및 무선통신부품, 광학부품, PCB, 포토에칭 기술 등 미래지향 기술을 통해 향후 상용화될 첨단 솔루션을 한발 앞서 보여준다.

먼저 LED조명부문에 있는 ‘리플렉타(ReflectA)’ LED조명모듈이 관람객의 시선을 멈추게 한다. 이 제품은 착탈식 실내용 조명모듈로 설치 및 교체가 매우 쉽다. 특히 지난 4월 초 독일 국제조명건축박람회에 출품해 유수의 글로벌 조명기업들로부터 많은 주목을 받은 바 있다. 또한 세련된 디자인의 친환경 LED램프가 눈에 띈다. 이 LED램프는 지난 해 에너지관리공단으로부터 고효율 인증을 받았으며 세계 3대 디자인상인 ‘201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해 기술력뿐 아니라 디자인 면에서도 그 우수성을 인정받았다. 광학(Optics)부문에서는 초소형 피코 프로젝터(Pico projector)가 관람객의 눈을 사로잡는다.

이 제품은 가로 4센티미터, 세로 3센티미터에 불과한 초소형 프로젝터로 LED를 광원으로 사용해 실내 점등 없이 1미터 거리에서 26인치의 고선명, 고화질 영상을 재현할 수 있다. 무선통신(Wireless)부문에서는 LG이노텍의 무선통신기술을 적용한 감성지능형 조명제어장치(EiZ-Lighting, Emotional Intelligent ZigBee – Lighting)가 시선을 모은다. 관람객이 휴대용 단말기인 ‘아이패드’로 조명의 전원 및 부분점등, 밝기, 색온도 등을 조절해볼 수 있다. 또한 제품 가격 및 정보를 무선 네트워크로 단말기에 표시해주는 전자가격표시기인 ESL(Electronic Shelf Labeling) 시스템을 체험할 수 있다. 한번에 2000여 개에 달하는 제품을 인식해 제품관리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첨단 기술이다.

PCB 및 포토에칭(Photo Etching)부문에서는 세계적으로 우수성을 인정받은 화려한 패턴의 외장재가 시선을 사로잡는다. 세계 최고 수준의 포토에칭기술을 활용해 가전제품 표면에 꽃 패턴 등 세련된 디자인을 새겨 ‘2010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소재(Material Award)부문 본상을 수상한 바 있다. 포토에칭은 금속 표면에 빛을 노출해 자외선을 받은 부분과 받지않은 부분으로 분리하고 이를 부식시키는 기술로서 매우 정확하고 섬세한 패턴을 형성할 수 있어 첨단 부품의 미세한 회로를 새기는 데 사용되고 있다. LG이노텍 관계자는 “LED 조명 및 무선통신 등 가까운 미래에 생활 깊숙이 자리잡을 제품 및 기술을 한 자리에 모았다”며 “상용화 단계에 이른 첨단 기술들을 한발 앞서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출처: LG

<끝>
Posted by eloveelove
※ RSS 는 구독하는 블로그의 글을  읽기위함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한다면 자신이  직접 조사하여 포스트 하십시요.

View on

관리자에게

Add to Google

+ Email 로 구독하기

페이지 맨위로
구글로 부터 댓글 검색 제외(03.30) :  참고글읽기 댓글 작성시 엔터키 자제 부탁합니다.: 안내읽기



BLOG 

main image
★방문하면 유입경로가 남습니다. ※ 메타블로그에서 필자의 블로그 rss 글수집 허용하지 않음. by eloveelove
Top Bann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89)
블로그 통신 (527)
경제ㆍ기업뉴스 (1667)
금융ㆍ은행ㆍ보험 (514)
자동차 (402)
이동통신ㆍIPTV (587)
전자ㆍ반도체ㆍ디스플레이 (685)
IT소식 (587)
사회이슈 (157)
심리테스트 (2)
리뷰와 상식 (388)
이슈와 화제 (290)
뉴스정보 (625)
관리자 작업실 (33)
           
Count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