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컴즈,안드로이드폰용 미니홈피 어플 출시 外

안드로이드 운영체제의 스마트폰에서도 미니홈피를 쓸 수 있게 됐다. 싸이월드를 서비스하는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는 안드로이드폰 삼성 갤럭시A와 팬택 시리우스에 미니홈피 어플을 기본 탑재한다고 28일 밝혔다. 미니홈피 어플은 휴대폰에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띄우지 않고도 싸이월드 미니홈피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다. 자신의 미니홈피는 물론 일촌들의 게시물을 확인할 수 있고, 새글 쓰기와 알림도 받을 수 있다.

삼성 갤럭시A에는 미니홈피 외에 통합주소록 서비스인 네이트콘택트도 기본 탑재됐다. 두 휴대폰 모두 운영체제는 안드로이드 2.1로 최신 버전이다. 스마트폰용 미니홈피 서비스는 지난 3월 초 윈도모바일 버전이 최초 공개됐으며, 상반기내 아이폰 버전도 오픈할 계획이다. SK컴즈 컨버전스사업실 안재호 실장은 “SK컴즈는 올해 국내 출시되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폰에 미니홈피 등 서비스를 기본 탑재하겠다는 방침”이라며, 특히 올해 상반기 삼성, 모토롤라 등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휴대폰에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SK컴즈는 모토로이 등 기 출시된 안드로이드폰에서도 미니홈피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운로드용 마켓에도 어플을 제공할 예정이며 우선 SKT 티스토어에 안드로이드 버전의 미니홈피, 네이트콘택트 어플을 공개할 계획이다.

한편 SK커뮤니케이션즈(대표 주형철)가 서비스 API 오픈의 구체적 가이드라인을 제시하는 오픈정책 발표회를 연다. SK컴즈는 5월 13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네이트 오픈 2010’ 행사를 열고, 싸이월드와 네이트 유무선 API 오픈 전략을 구체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행사는 주형철 대표의 오픈 철학 발표를 시작으로 오후 2시부터 6시까지 진행된다. 서영규 CSO의 오픈 전략 발표와 이태신 포털본부장의 파트너사 지원 정책 발표도 예정되어 있다.

이후에는 미니홈피, 네이트온, 커넥팅, 인증 및 빌링 API와 무선 SDK(소프트웨어 개발도구)를 구체적으로 소개하는 세션이 차례로 열린다. 참가를 원하는 외부 개발 업체 및 개인 개발자는 온라인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으며, 행사는 700명 규모로 마련됐다. 행사 당일에는 행사 내용이 온라인 생중계 되며, 유무선을 이용한 실시간 질의 응답도 가능하다. SK컴즈는 단문 블로그 ‘커넥팅’을 이용해 참가자들과의 소통을 확대할 예정이다.

 ‘nateopen2010@nate.com’으로 메신저 친구 신청을 하거나, ‘www.cyworld.com/nateopen’으로 일촌 신청을 하면 ‘커넥팅’ 서비스를 통해 행사 관련 다양한 소식을 실시간으로 받을 수 있다.
* 참가 접수 및 행사 중계 ‘네이트 오픈 2010’ 페이지 : http://www.nateopen.com

출처: SK커뮤니케이션즈

<끝>
Posted by eloveelove
※ RSS 는 구독하는 블로그의 글을  읽기위함입니다. 만약 블로그를 한다면 자신이  직접 조사하여 포스트 하십시요.

View on

관리자에게

Add to Google

+ Email 로 구독하기

페이지 맨위로
구글로 부터 댓글 검색 제외(03.30) :  참고글읽기 댓글 작성시 엔터키 자제 부탁합니다.: 안내읽기



BLOG 

main image
★방문하면 유입경로가 남습니다. ※ 메타블로그에서 필자의 블로그 rss 글수집 허용하지 않음. by eloveelove
Top Banner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6489)
블로그 통신 (527)
경제ㆍ기업뉴스 (1667)
금융ㆍ은행ㆍ보험 (514)
자동차 (402)
이동통신ㆍIPTV (587)
전자ㆍ반도체ㆍ디스플레이 (685)
IT소식 (587)
사회이슈 (157)
심리테스트 (2)
리뷰와 상식 (388)
이슈와 화제 (290)
뉴스정보 (625)
관리자 작업실 (33)
           
Counter